brise♬

블로그 이미지
다재하지만, 다능하지 않은.
by 슈퍼노비스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 부주의하고 경솔하며 뒤늦은 보초와 전초는 부대원들의 안전을 위협하며, 이들의 근무태만은 명령 수행에 지장을 준다. 특히, 경계근무를 왜 서야하는지 모르고 강제적으로 근무를 서야하는 경우와 같이 경계근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많으므로 빈번하고 불규칙한 근무편성에 있어 간부들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경계근무, 특히 야간기습에 대비한 경계근무에서는 초소, 숙영지, 막사 주변의 경계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초병은 극도의 주의력을 가지고 훈련하고 경계근무를 서야 한다. 특히 보급부대의 경계근무에서는 주변경계가 중점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 초병교육에 있어 위험에 대해 가르치기 보다는 오히려 위험과 그 결과를 가시화하고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단시간의 경계근무에서 주의력, 면밀함, 의혹발산 등을 교육한다.
- 경계는 규정된 연습이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각 상황에서 각 병사들에게 세밀하게 지시를 내리고 양심적으로 보고할 수 있게 한다.
- 전투숙달 : 경계병이 너무 많을 필요는 없다. 또한 교대시간은 불규칙하게 설정하여 약점이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며, 발성장애물을 설치하여 시야가 제한된 지역에서의 경계가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게 한다. 사각지대에는 철조망 - 지뢰를 이용한 봉쇄선을 구축하고, 봉쇄선과 발성장애물, 그리고 아군 진지 사이의 거리는 수류탄 투척거리보다 멀어야 한다. 전투가 장기화 될 경우 화생방 공격에 대한 방어대책도 세우고, 대공경계 역시 주의한다. 초병들은 신호규정에 대해 잘 인식하고 있어야 하며 신호규정은 자주 바꿔준다.

- 언제나, 어느 곳에서, 주변을 둘러서.. 경계를 해야 한다. 경계선이 그어져 있다고 해서 경계선 안에서만 돌아다닐 것이 아니라 경계선 밖의 상황도 항시 살펴봐야 한다.
AND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55)
이런저런 이야기 (10)
Road Ahead (17)
슈노비의 일거리 (24)
뭐든지 Review (0)
B급 브릭이야기 (4)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